우리 전통주가 달라졌어요! 이제 ‘힙’을 쫓는 MZ 세대는 전통주를 찾습니다. 맛과 감성을 놓칠 수 없는 이들에게 전통주는 떠오르는 아이템이죠. 전통주가 핫해진 이유 중 하난 ‘홈술’입니다. 온라인에서 구매할 수 있는 전통주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고, 그때부터 소량 생산하는 유니크한 전통주가 대중에게 알려지기 시작했어요. 온라인을 통해 다채로운 전통주의 매력에 빠진 MZ 세대가 좀 더 다양한 술을 접하기 위해 전통 주점을 찾기 시작했습니다. 어른의 술로만 여겨졌던 전통주가 새로운 경험으로!
전통주가 ‘HIP’해진 이유를 아시나요?
모든 게 빠르게 변하는 시대에 다들 지쳐 있잖아요. 이럴 때일수록 느리게 흘러가는 것에 눈이 갑니다. 공장에서 대량으로 찍어내는 공산품이 아닌 정성으로 빚는 전통주는 관심의 대상이 되기에 충분하죠. 직접 빚은 술에 담긴 스토리와 다양한 맛 그리고 눈에 띄는 라벨까지 이게 바로 ‘힙’ 아닐까요? 많은 전통 주점 중에 내 인스타그램 피드에 기록하고 싶은 공간을 하나 꼽자면, 저는 ‘윤주당’으로 갑니다!
전통주를 큐레이팅합니다.
해방촌 언덕에 있는 ‘윤주당’은 낮에는 전통주를 빚는 클래스가 열리고, 밤에는 풍류를 즐기는 애주가가 모여듭니다. 윤주당은 이미 맛과 멋을 아는 사람이 모이는 곳으로 입소문이 났거든요. 오늘 밤 무드는 어떤가요? 취향에 따라 추천하는 전통주 코스가 있습니다. 가벼운 한 잔을 즐길 땐 ‘#어쩌다 주당’, 다양한 전통주를 즐기고 싶다면 ‘#언제나 주당’, 얼큰하게 취하고 싶다면 ‘#저세상 주당’을! 그중 윤주당을 대표하는 술은 가게에서 직접 빚은 ‘남산의 밤’은 단호박으로 만든 노란색 탁주는 달콤함과 산미를 모두 느낄 수 있어요. 윤주당 안주와 찰떡궁합을 자랑하니 한정 판매 기간을 노려봅시다!
술 가장 맛있게 마시는 방법은?
언제 어디서나 즐겨도 좋지만, 알고 마시면 더욱 즐거운 술 역시 전통주입니다. 윤주당에서는 전통주를 즐기는 다양한 방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일단 음식을 먼저 고르고 어울리는 전통주를 추천받아보세요. 또, 전통주를 사랑해서 모인 직원들과 대화를 나누고 나에게 어울리는 술을 추천받거나 메뉴판 밑 주인장의 사려 깊은 코멘트도 읽으면 전통주를 잘 아는 친구가 생긴 기분이 듭니다. 그곳에서만 맛볼 수 있는 술을 마시는 것도 특별한 재미에요. 윤주당에서 직접 블렌딩한 탁주인 ‘혼돈주’는 백주와 진도 홍주를 섞어 ‘조선에서 온 폭탄주’라는 별명도 있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술마다 다른 잔을 내주다니, 계속 마실 수밖에!
전통주에도 TPO가 있다?
이곳을 찾는 사람들의 복장은 간편합니다. 적당히 술에 젖어 언덕을 안전하게 내려가려면 편안한 스니커즈는 필수!👟 두 손 가볍게 크로스백을 메고 일교차를 대비한 가벼운 재킷까지 준비하면 충분해요. 맛있는 음식 때문에 젓가락을 놓기 힘드니까 밴딩 하의를 추천합니다.👖 이제 1안주 1술과 함께 멋과 흥을 즐길 차례. 아, 참! 가파른 해방촌 언덕은 조심히 내려가길!
모든 제품 정보는 을 눌러주세요.
연관 콘텐츠 더 보기

코오롱인더스트리㈜ FnC부문

대표이사 : 유석진 / 서울특별시 강남구 삼성로 518

대표메일 : kolonmall@kolon.com

TEL : 1588-7667 (유료)

통신판매업신고 : 제2017-서울강남-02297호

사업자등록번호 : 138-85-19612

ⓒ KOLONMAL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