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신이 지칠 대로 지쳐버린 현대인! 카페인에 의존해 평일을 버티고 있다면 주말에는 차로 심신에 평안을 주는 건 어떨까요? 지친 몸과 마음을 정비하기 위해 차 문화를 즐기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취향과 몸 상태에 따라 적합한 차를 고르고, 뜨거운 물에 우러나는 찻잎을 천천히 지켜보세요. 여유로이 차 한 모금을 넘기기 위한 일련의 과정이 바쁜 현대인에게 ‘쉬어감’의 소중함을 깨닫게 합니다. 여유로운 주말, 차 한잔 어때요?
차? 너도 즐길 수 있어!
차는 어렵다고요? 나무 탁자 위, 전통미 뽐내는 차는 그저 옛말입니다. 일상에서 쉽게 즐길 수 있는 티 하우스가 서울 곳곳에 생겨나고 있는데요, 낯설고 어려운 차 문화를 다양한 방식으로 접목해 쉽고 맛있게 알려주는 공간입니다. 보통 차는 다과와 어울려 마시지만 이곳에서는 와인처럼 음식과 페어링해 즐길 수 있죠. 평이한 음료로 생각하기 마련인데 제철 음식, 여러 재료를 섞어 맛을 더한 블렌딩 티로 몰랐던 차의 ‘맛’을 끌어올려 줍니다. 한 모금만 마셔도 알 수 있는 와인과 달리 ‘차’는 천천히 입 속에서 맛을 찾아가는 즐거움이 있습니다. 섬세하게 미각을 벼리는 일! 그 자체가 힐링 아니겠어요? 너무 어렵게 생각하지 마세요! ‘쉽고 맛있게’ 힐링 타임을 즐기면 되니까요.
색다른 차의 세계, 티 오마카세
남산이 보이는 평화로운 공간, 맛있는 음식, 그리고 차까지! 삼박자를 모두 갖춘 곳이 있습니다. ‘갤러리 더 스퀘어’에서는 다양한 차는 물론, 신선한 제철 음식을 함께 곁들인 티 오마카세를 즐길 수 있습니다. 오마카세란 음식의 주도권을 상대(셰프)에게 맡긴다는 의미인데, 이곳에서는 3~4가지의 차를 중심으로 음식 페어링을 제안한다는 의미에서 ‘티 오마카세’로 명명했습니다. 갤러리 더 스퀘어에서 준비한 티 코스대로 천천히 음미하고 즐기다 보면 몰랐던 차의 매력에 흠뻑 빠지리라 장담합니다. 여유롭고 고급스럽게 차를 맛볼 수 있는 경험이 될 거예요. 말차에 유자 식초 또는 레몬을 곁들인 티 블렌딩으로 색다르고 맛있게! 입 안에 감도는 은은한 차향과 보는 눈까지 즐거운 오마카세 코스를 즐겨보세요!
알고 즐기면 더 맛있지!
말차, 녹차, 홍차, 보이차 등 모두 같은 찻잎으로 만든다는 사실을 아셨나요? 따뜻하게 마시는 것을 모두 ‘차’라고 부르지만 진정한 의미의 전통차는 차나무에서 얻은 연한 잎이나 순을 채취하여 *덖거나, 찌거나, 발효시키는 등의 손질을 거친 찻잎과 찻가루 그리고 차 덩어리를 끓인 물에 알맞게 우려낸 것입니다. 그러니까 보리차, 옥수수 차는 원래 차가 아닌 거죠. 차나무에서 나오는 이파리를 어떻게 발효하냐에 따라 차의 종류가 달라지는데 발효도 0%인 불발효차 ‘녹차’, 발효도 20~60%인 반발효차 ‘우롱차’, 발효도가 80% 이상인 발효차 ‘홍차’라고 부릅니다
갤러리 더 스퀘어와 같은 티 하우스에서는 차에 관해 몰랐던 이야기를 들으며 즐기는 티 오마카세는 먹는 즐거움을 배로 올려줍니다. 오이 샌드위치, 브루스케타와 같은 식사는 페어링이 완벽한 블렌딩 말차와 함께 즐겨보길 권합니다. 달콤한 슈와 은은한 홍차 조합으로 코스의 피날레를 장식합니다! 알고 먹으면 더 맛있는 티 오마카세로 진정한 휴식을 느껴보자고요!
(*물기가 조금 있는 고기나 약재, 곡식 따위를 물을 더하지 않고 타지 않을 정도로 볶아서 익히는 행위를 말합니다.)
바쁜 일상에 쉼표 하나
차 한 잔은 ‘쉬어감’을 알게 해줍니다. 지친 나를 위한 휴식, 새로운 취미를 찾고 있다면 이너피스를 부르는 티 오마카세를 즐기세요! 차와 음식을 대접하며 마음을 보살피듯 섬세한 맛과 센스를 선물합니다. 맛있는 차와 함께 고단했던 몸과 마음을 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는 건 어떨까요?
아 참, 이곳을 방문할 땐 셔츠와 단정한 슬랙스로 포멀한 무드를 뽐내세요! 티는 캐주얼하게 즐기지만 온전히 나를 위한 선물 같은 시간이니 조금의 격식은 필수이겠죠?
[Tip!] 집에서 이렇게 차를 즐겨보세요
- 그릇에 찻잎을 두고 얼음을 잔뜩 넣어 창틀에 두세요.
- 햇빛이 얼음을 녹이며 찻잎이 우러나는 냉침의 과정을 살펴보세요.
- 얼음이 녹는 작고 사소한 관찰을 통해 ‘멍’ 때리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 아이스 차와 함께 하는 여유로운 일상을 즐겨보세요!
모든 제품 정보는 을 눌러주세요.
연관 콘텐츠 더 보기

코오롱인더스트리㈜ FnC부문

대표이사 : 유석진 / 서울특별시 강남구 삼성로 518

대표메일 : kolonmall@kolon.com

TEL : 1588-7667 (유료)

통신판매업신고 : 제2017-서울강남-02297호

사업자등록번호 : 138-85-19612

ⓒ KOLONMAL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