옷장을 열어보세요. 그 안을 헤아려보면 유행 지나 구석에 개어둔 ‘찢청’, 닳도록 입어 물빠진 청, 그 밖에 데님 재킷과 셔츠까지 데님 아이템으로 가득하지 않나요? 흔하디 흔한 청바지라도 스타일링만 잘하면 유니크한 룩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다채롭게 데님을 잘 입는 방법을 같이 알아보아요.
‘아이보리, 크림진’만 잘 소화해도, 당신은 훈훈한 선배
휘뚜루마뚜루 입기 좋은 캐주얼 데님으로는 내추럴한 아이보리, 크림 데님이 제격입니다. 크림 한 방울을 떨어트린 듯 산뜻함과 ‘꾸안꾸’ 무드를 연출할 수 있죠. 데님만으로 뭔가 조금 허전하다면 비비드한 컬러의 상의와 매치해주세요. 바로 ‘매력 상승’ 입니다. 평소에 매치하기 어려웠던 원색, 파스텔 컬러와 찰떡이니까요. 다가올 가을에 어울리는 가디건이 컬러풀하다면 더없이 좋겠죠? 아이보리 데님+가디건 조합으로 훈훈한 선배 스타일을 연출해 보세요.
‘중청’ is 데님의 정석
데님의 정석이라 하면 ‘중청’이 떠오릅니다. 계절에 구애 없이 어떤 무드에나 매치할 수 있죠. 스타일링에 따라 클래식하게 때로는 트렌디하게 연출할 수 있습니다. 과하지 않은 워싱이 중후한 블루의 매력을 은은히 뽐내주고, 벨트와 손목시계가 클래식한 스타일리에 마침표를 찍습니다. 청청 조합에서 중청의 매력은 확연히 드러납니다. 군더더기 없이 깔끔하면서 전체적인 룩의 중심을 잡아주죠. ‘청청’ 조합이 어렵다고요? 중청으로 완벽하게 소화해보세요.
도도하고, 시크하게 ‘흑청’
슬랙스만큼 깔끔하고, 각 잡고 입으면 섹시한 매력까지 발산하는 ‘흑청’. 발목까지 일자로 떨어지는 실루엣은 흐트러지지 않은 고급스러움을 뽐내죠. 컷팅이나 워싱 되지 않아 그 자체로 무게감이 느껴지고 깔끔한 무드가 돋보입니다. 헤링본 또는 블랙 레더 자켓을 걸쳐 치명적인 시크함을 보여주세요. 발목까지 올라오는 첼시 부츠를 매치하면 케미스트리 완벽 그 자체.
어제도, 오늘도, 내일도 데님.
끊임없이 쏟아져 나오는 패션 아이템들! 다양한 소재와 옷을 제치고 영원한 패션 아이콘으로 자리하고 있는 건 바로 데님입니다. 과거 미국 광부의 작업복으로 처음 탄생해 언제든 입을 수 있는 튼튼한 재질은 물론, 시대에 맞춰 패셔너블하게 변모하였죠. 입는 사람마다 달라지는 물 빠짐, 구김으로 몸에 맞춘 듯한 스타일과 어떤 아이템에도 어우러지는 데님의 유연함. 이 모든 것들이 영원히 사랑받는 이유가 아니겠어요? 어제도, 오늘도, 내일도 입어도 질리지 않는 데님, 내일의 룩을 위해 데님 코디를 준비할 오늘 밤이 기대되네요!
내 몸에 맞는 데님 알아보기 ✔️
왼쪽부터 순서대로

1) 허벅지 발달형 – 테이퍼드 데님
- 엉덩이, 허벅지가 여유롭고 밑으로 좁아지는 핏으로 뭘 입어도 꽉 끼는 하의가 부담스럽다면 테이퍼드 데님으로 슬림하고 편안한 다리 라인을 뽐내보자.
- 추천제품 CUSTOMELLOW washing detailed tapered denim

2) 하체 통통형 – 배기핏 데님
- 허벅지뿐만 아니라 하체가 통통한 체형이라면 몸에 붙지 않아 편안한 배기핏 데님을 선택하자.
과하지 않은 배기핏으로 하체 커버도 가능해 가볍게 입기 좋다.
- 추천제품 EPIGRAM 인디고 배기핏 데님 팬츠

3) 종아리가 두꺼운 체형 – 세미 와이드핏 데님
- 두꺼운 종아리가 콤플렉스라면 루즈한 실루엣의 와이드핏 데님을 추천한다. 입는 순간 스트릿 한 감성은 물론, 다리가 길어 보이는 효과까지.
- 추천제품 EPIGRAM 인디고 로우 와이드 데님팬츠

4) 학다리 체형
- 다른 체형이라면 소화하기 어려울 수 있는 스트레이트 핏 데님을 추천! 그냥 일자핏이면 심심하니, 컷팅이나 포인트 요소가 들어간 데님으로 골라보자.
- 추천제품 HALBKEREIS DP-985 Cutting straight denim
모든 제품 정보는 을 눌러주세요.
연관 콘텐츠 더 보기

코오롱인더스트리㈜ FnC부문

대표이사 : 유석진 / 서울특별시 강남구 삼성로 518

대표메일 : kolonmall@kolon.com

TEL : 1588-7667 (유료)

통신판매업신고 : 제2017-서울강남-02297호

사업자등록번호 : 138-85-19612

ⓒ KOLONMAL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