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호강, 귀 호강! 윈터 미니멀 캠핑 테이블
백패킹을 사랑하는 도시 캠퍼이자 ‘어게인스트 보더스’라는 이름으로 자연스러운 라이프스타일을 연구하는 강미 대표가 코끝 시린 겨울 자연 속에서 제철 재료로 요리하는 미니멀한 캠핑 테이블을 소개합니다.
캠핑의 매력은 딱 잘라 정의 내릴 수 없을 만큼 복잡다단하지만, 그 중심에 캠핑 요리가 있다는 건 누구도 부인할 수 없을 거예요. 특히 진짜 캠핑을 사랑하는 사람만 떠난다는 혹한기 캠핑에서 몇 가지 제철 재료로 차려내는 심플한 요리의 미학이란. 강미 대표는 이 요리에 찰떡같이 어울리는 페어링까지 제안합니다.
담백하고 쫀득하게 구워낸 감자와 쫄깃한 문어 뽈뽀, 매콤한 풍미의 꽈리고추 구이에는 향기로운 플로럴을 품은 화이트 와인 ‘원모어키스 by POT Project’를 함께 합니다.
제철 맞아 알이 꽉 찬 양미리는 불 맛 가득하게 구워 감칠맛 터지는 조개 어묵탕과 함께 내고, 난로 위에서 뜨끈 뜨끈하게 덥힌 히레 정종을 더하면 입안을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지요.
캠핑 테이블의 하이라이트 고기 요리는 양갈비, 소 안심, 채끝 등심으로 3가지 부위를 준비했습니다. 허브를 더해 구울 때 장작 위에 로즈메리 몇 줄기를 던져주면 장작 주변에 허브 향이 은은하게 퍼집니다. 고수와 마늘로 만들어 풍미 좋은 치미추리 소스와 생 와사비, 플레이크 솔트 등 3가지 소스를 준비하면 완벽한 스테이크 테이블을 완성할 수 있어요. 여기에는 레드와인 ‘피자 소스 by POT project’를 함께 하고요.
백문이 불여일견, 백문이 불여일청! 겨울 캠핑 테이블이 선사하는 힐링의 순간을 눈으로 한번, 귀로 한번 느껴보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