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인장, 유카, 대형 박쥐란 등 이국적인 식물들로 가득한 이곳은 아시안하이웨이. 사진을 전공한 세 친구가 차린 식물 숍이죠. 각자의 본업이 있는 터라 여리고 약한 식물들보다는 큰 식물들을 주로 키우게 되었다는 그들. 평범한 화분 대신 플라스틱 버킷, 빈티지 도자기, 페인트 통에 심은 나만의 반려 식물을 만나보세요.
출근하면 가장 먼저 환기를 시켜요. 식물이 자라는 데 물과 햇빛만큼 중요한 게 통풍이거든요. 가끔 햇빛이 부족해 웃자라는 식물은 창가로 옮겨두는데, 장마철이나 해가 일정하지 않은 날엔 LED 식물 등을 켜두는 것도 도움이 된답니다.

식물을 구입하실 때 가장 많이 물어보시는 게 물을 주는 타이밍이에요. 애써 키운 식물을 바싹 말리거나 과습으로 죽이기 쉽죠. 그럴 땐 관리하기 쉬운 대형 식물이나 선인장 같은 다육 식물을 선택해 보세요. 물주는 시기를 구분하기 어려운 초보자라면 자동 급수가 가능한 워터링 글로브나 수분 측정기를 추천할게요.

집에서 쉽게 방울토마토를 키워볼까요? 배양토 위에 물을 고루 붓고 씨앗을 1~2cm의 깊이로 심어주세요. 발아되기 전까지는 반음지에 두고 배양토의 습기가 유지될 수 있도록 분무기를 이용해 관리해 주세요. 7~10일 후 발아되면 햇볕이 잘 드는 곳에 놓아주면 됩니다.

집에서 식물을 키우고 꾸미는 홈가드닝에 관심이 높아진 요즘, 느리지만 저마다의 속도로 자라나는 식물을 보며 일상의 여유를 즐겨보세요.
모든 제품 정보는 을 눌러주세요.

코오롱인더스트리㈜ FnC부문

대표이사 : 유석진 / 서울특별시 강남구 삼성로 518

대표메일 : kolonmall@kolon.com

TEL : 1588-7667 (유료)

통신판매업신고 : 제2017-서울강남-02297호

사업자등록번호 : 138-85-19612

ⓒ KOLONMAL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