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훈 / 마케터 / #꾸안꾸 #깔맞춤 #MZ와소통하고픈룩
(색)깔 맞춤이나 같은 소재를 매치해 통일성을 강조하는 것이 포인트!
간혹 무드에 따라 대비되는 컬러로 포인트를 주는 것이 나만의 시그니처 스타일
마케터 김성훈에게 워크웨어란?
“‘알아서 잘 딱 깔끔하고 센스있게’ 입고 싶은 N년차 마케터입니다. 클라이언트 미팅이나 촬영을 제외하면 거의 앉아서 하는 업무가 주이다 보니 편안한 옷을 선호합니다. 물론 꾸민 듯 안 꾸민 듯한 느낌은 놓치지 않고요. (색)깔 맞춤이나 같은 소재를 매치해 룩에 통일성을 주는 걸 좋아하고, 간혹 무드에 따라 대비되는 컬러를 매칭해 포인트를 주기도 합니다.
저의 필수 아이템을 꼽자면, 사진에는 보이지 않지만, ‘애플워치’입니다. 스트랩을 바꿔가며 룩에 따라 매칭할 수 있어요. 값비싼 명품 시계만큼 톡톡히 제 역할을 해내는 아입니다. 또, 아이디어를 위한 회의, 정신없는 촬영 현장을 조율하는 마케터에게 시간은 금이라고 생각해요. 애플워치는 업무의 에티튜드를 나타내는 일종의 표식이기도 하죠.”
조유민 / 병아리 엔지니어 / #신입사원룩 #톤온톤 #심플이즈더베스트
신입사원의 첫 번째 덕목은 일 센스, 패션 센스!
심플한 패턴의 옷으로 최대한 깔끔하게 상하의를 매치하는 것이 철칙
엔지니어 조유민에게 워크웨어란?
신입사원만이 갖출 수 있는 센스!
“입사 3개월 차 엔지니어입니다. 신입사원 덕목은 일 센스, 패션 센스 아니겠어요?
평소에는 단정하게 입지만 트렌디하게 입는 센스를 갖추려고 노력하는 편이에요. 튀지 않는 심플한 패턴이 들어간 옷을 선호하고, 최대한 깔끔하게 상하의를 매치하는 편입니다. 저만의 패션 ‘꿀팁’도 알려드리자면, 남자지만 여성 스타일링을 많이 참고해요. 아무래도 남자 옷보다 스타일도 다양하고 따라해볼 수 있는 디테일 들이 많거든요. 또 옷을 정말 좋아해서 10군데 이상의 쇼핑몰을 살펴봐요. 출, 퇴근 시간을 쇼핑몰 서칭에 투자하고 있어요.”
김형철 / 춘천 목수 / #안티톱밥웨어 #목수정석룩 #점프수트가잘어울리는남자
톱밥이 잘 털리는 소재인 데님, 면 소재를 고른 것이 스타일의 시작!
또 작업 도구를 손쉽게 챙길 수 있는 수납력이 필요. 결국 점프 수트 답!
목수 김형철에게 워크웨어란?
톱밥으로부터의 구원자
“나무와 벗처럼 살고 있는 목수입니다. 덕분에 옷에는 늘 톱밥이 묻어 있어요. 톱밥이 잘 털리는 옷을 입기 시작하면서 소재에 신경쓰기 시작했죠. 자연스레 데님이나 어두운 톤에 면 소재를 선호하면서 지금의 룩이 완성되었죠.
저의 워크웨어에서 소재 다음으로 중요한 건 수납력이에요. 늘 소지하는 필기구가 있어요. 작업할 때 가장 중요한 도구라고 해야 할까요? 언제 어디서든 바로 꺼내들 수 있어야 하죠. 그래서 오버롤 팬츠와 점프 수트를 가장 애용합니다. 하나만 입어도 마법의 주머니처럼 필요한 모든 도구는 제 옷에서 나오거든요.”
여러분의 워크웨어는 어떤 감각을 담고 있나요? 👩‍⚕️👨‍💻👩‍🔧
모든 제품 정보는 을 눌러주세요.
연관 콘텐츠 더 보기

코오롱인더스트리㈜ FnC부문

대표이사 : 유석진 / 서울특별시 강남구 삼성로 518

대표메일 : kolonmall@kolon.com

TEL : 1588-7667 (유료)

통신판매업신고 : 제2017-서울강남-02297호

사업자등록번호 : 138-85-19612

ⓒ KOLONMAL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