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 초보부터 프로 캠핑러까지 모두가 캠핑을 즐기기 좋은 계절, 봄! 부담 없이 캠핑을 즐길 수 있는 것이 봄 캠핑의 장점이라면, 이 계절 캠핑의 진짜 매력은 봄의 맛을 가득 품은 제철 캠핑 푸드죠. 지난겨울 캠핑을 함께 했던 ‘어게인스트 보더스’의 강미 대표가 이번에는 가평 잣나무 숲으로 떠났습니다. 식재료 고유한 맛을 최대한 느낄 수 있는 심플한 레시피와 지금 제일 맛있는 제철 재료를 챙겨서요.
쌉싸래한 맛이 입안 가득 봄을 느끼게 해주는 봄나물로 전을 부치면 별다른 부재료 없이도 봄의 맛을 듬뿍 느낄 수 있습니다. 냉이, 달래, 쑥, 두릅, 머위, 참나물 그 어떤 나물을 골라도 그만의 매력이 있어요. 달래와 홍고추, 청양고추를 넣은 달래 간장을 곁들이면 풍미가 더욱 좋아요. 무쇠솥을 챙겼다면 여러 종류의 나물을 잘게 썰어 나물밥을 지어도 향긋합니다.
봄을 대표하는 재료 중 하나가 바로 키조개죠! 조개의 껍데기를 벌려 관자를 떼어내 손질하기까지 꽤나 공이 들지만, 이 과정만 잘 해두면 근사한 요리를 완성할 수 있어요. 파프리카와 치즈, 딜을 얹어 구이를 해도 좋고, 키조개를 살짝 익혀 봄나물 샐러드에 얹어도 좋아요. 살짝 데친 두릅과도 궁합이 좋습니다.
3~5월 산란기를 맞이한 주꾸미는 살과 알이 오동통하게 차올라 있어요. 봄날의 주꾸미를 ‘바다의 봄나물’이라 부르는 것도 그 때문이죠. 저칼로리, 고단백 음식으로 다이어트에도 좋고, 피로회복에도 탁월하기에 캠핑을 즐기며 몸과 마음을 다독이기에 그만이에요. 뜨끈한 국물, 갖은 야채와 버섯과 함께 맛보는 달큰한 주꾸미 한입이면 세상이 내 것 같은 기분일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