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쩌면 익숙해서 정확히는 잘 모르는
요가에 대한 오해와 편견에 대해
‘인사이드 에어리얼 요가’ 대표 루시아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차가운 공기는 우리의 몸을 한껏 움츠리게 합니다. 집콕, 방콕의 시간은 나날이 늘어만 가고, 온몸의 군살 또한 걷잡을 수 없게 되는 계절이죠. 하지만 이 시기는 운동을 결심하는 사람들로 북적이는 때이기도 합니다. 작심삼일도 여러 번 반복하면 가늘고 길게 이어나갈 수 있으니, 이른 포기보다는 일단 시작하는 것이 중요하겠죠? 톱 셀럽들의 요가 선생님이자 요가 선생님들의 선생님, 인사이드 에어리얼 요가의 루시아 대표에게 요가에 대한 편견을 물었습니다.
‘요가는 몸의 정렬을 찾아가기
위한 수련이라고 생각해요.’
요가와 살의 관계
단순히 살만 빼고 싶다면 굶으면서 땀을 내는 게 제일 좋은 방법이에요. 하지만 요가를 하게 되면 체형이 정렬을 찾게 되고, 내장 기관이 활발하게 순환하고, 굽어 있던 어깨가 펴지면서 몸이 바뀌게 됩니다. 이때 좀 더 강한 동작들, 힘을 많이 쓰는 동작들을 하면서 근육을 키우고 더 예쁘고 이상적인 몸을 만들 수 있어요.
고수할 필요는 없어요
단순히 살만 빼고 싶다면 굶으면서 땀을 전통 그대로를 지키는 요가가 진짜다, 요기니는 비건을 해야 한다, 요가하면 술 마시지 마라 등, 요가에 대한 고정관념이 많아요. 그 옛날, 고행의 수단, 수련의 방법으로 요가했던 방식을 지금을 사는 우리가 고수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해요. 요가를 열심히 하고 나서 스스로에게 주는 선물로 와인 한 잔, 맥주 한 잔 마시는 건 전 오히려 권해요.
내 몸과의 교감
쟁기 자세에 대한 논란이 많아요. 만약 쟁기 자세를 했을 때, 혹은 다른 자세를 했을 때 내 몸에 무리가 온다면 그 자세는 하지 않는 게 맞습니다. 아무리 몸에 좋은 자세라 해도 당연히 모두에게 다르게 적용됩니다. 특히 쟁기 자세는 이미 과학적으로 위험한 것으로 증명되기도 했고요.
모든 제품 정보는 을 눌러주세요.
패션&라이프스타일 최전선에서 감각적인 비주얼을 기획하고 만드는 스타일리스트 팀과 콘텐츠 디렉터로 이루어진 크리에이티브 컬렉티브입니다.
TEAM CHLOE 크리에이티브 컬렉티브
패션, 뷰티, 라이프스타일을 아우르는 사진 & 영상 작업을 하는 비주얼 디렉터입니다. 다양한 인물들의 아름다운 찰나를 기록합니다.
박용빈 사진 & 필름 디렉터
연관 콘텐츠 더 보기

코오롱인더스트리㈜ FnC부문

대표이사 : 유석진 / 서울특별시 강남구 삼성로 518

대표메일 : kolonmall@kolon.com

TEL : 1588-7667 (유료)

통신판매업신고 : 제2017-서울강남-02297호

사업자등록번호 : 138-85-19612

ⓒ KOLONMALL all rights reserved